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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Dev/CS & 자료구조

HTTP

by S.AHA_dev 2023.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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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상에서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프로토콜

웹 문서를 주고받기 위해 사용 가능

모바일 앱 게임개발에서도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

 

HTTP메서드

클라이언트는 요청의 목적에 따라 적절하게 HTTP메서드 사용

GET: 데이터 조회 요청 ex)페이지 접속, 정보 검색

POST: 데이터 생성 요청 ex) 회원가입, 글쓰기

PUT: 데이터 수정 요청 ex) 회원 정보 수정

DELETE: 데이터 삭제 요청 ex) 회원 정보 삭제

 

상태코드를 이용해 요청에 대한 결과를 응답받을 수 있다.

ex)Status Code: 200 OK

 

웹사이트는 대게 HTML, css JS코드를 반환하고 웹브라우저는 이를 화면에 출력한다.

 

HTTP는 상태저장을 하지 않음

클라이언트는 HTTP서버로 연결한 뒤 응답을 받으면 연결을 끊음(Keep alive와 연결)

서버 입장에서 접속 유지에 대한 요구가 적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에 적합

예시로 서비스의 과정이 있다면 상태정보로 저장되지 않지만

세션을 이용해 원하는 기능이 수행 되도록 함

 

keep Alive

HTTP1.1버전부터 지원

웹사이트에 방문시 수십개의 파일(HTML,css,JS) 제공

연결수행/연결 해제 과정에서 많은 리소스 소모

keep Alive는 이런 파일을 하나씩 받기위해 매번 연결을 맺고 끊는 것을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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